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2021/12 5

안전투자의 함정(배당,분산투자)

요즘 주식에 관한 관심이 많아져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하십니다. 그래서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고 주식을 이미 시작하신분들도 많습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시면 ‘안전하게 투자해라’ 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투자가 그렇지만 주식투자는 다른 투자들에 비해서 리스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투자를 하실때 안전하게 투자하기 위해서 많이 선택하시는 투자 방법이 분산투자와 배당투자입니다. 분산투자는 자산을 주식과 채권, 원자재등으로 나누어서 분산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레이달리오의 사계절 포트폴리오가 가장 유명합니다. 주식이 하락하면 채권이나 원자재가 반대로 상승하고 원자재나 채권의 가격이 하락하면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서로 상호 보완적인 투자 방법인 것입니다. 그리고 ..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기회를 잡는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부자는 소수의 사람만이 부자가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부자의 습관을 배우고 나의 그들과 동기화 된다면 우리도 그들과 같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자들이 갖는 기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 그 기회는 인생이 몇번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기회를 잡지 못하면 평생 오지 않을 기회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놓친다면 그보다 더 후회되고 안타까운 일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기회는 늘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우리가 알지 못하고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에 그 기회를 놓쳐버리기 때문에 기회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기회를 알아보는..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자신의 일을 즐긴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들은 다른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인드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일을 즐긴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매일 아침에 일어나 일을 하러 가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특별히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좋아해서 일을 하는 것이 즐거운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매일 돈을 벌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출근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는 사람은 어떻게 일을 할까요?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해도 보람차고 즐겁게 일을 합니다. 그 이유에는 중요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전까지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하더라도 나중에 내가 일을 하지 ..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피드백을 통해 성장한다

오늘은 부자들의 습관은 가장 어려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부자들은 어떤 일을 하고 돌아오는 피드백(Feedback)에 대해서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부자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한 일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을 좋아 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것이 나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한 일에 대해 평가를 받고 수정해야 한다면 정말 힘들고 괴로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늘 좋은 피드백을 받으면 좋겠지만 안좋은 피드백을 받는 다면 그처럼 곤란하고 힘든 일이 없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부자나 가난한 사람 모두 동일하게 느끼는 감정일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그러한 피드백을 귀담아 듣으려 합니다. 왜냐하면 부자들도 실패의 결과 앞에 제 3자의 눈으로 보는 나의 잘못된 부분이나 실수를 객관적으로..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군중을 따르지 않는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단지 돈이 많이 들어온다고 해서 절대로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부자는 부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부자가 되기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의 습관 중 하나는 바로 군중을 따라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주식을 투자하면 군중심리라는 것이 작용을 합니다. 군중심리는 남들이 모두 오른쪽으로 가면 나도 심리에 의해 나도 오른쪽으로 가려고 하는 심리를 말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쪽으로 선택해야 중간은 간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그러나 투자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투자는 남들이 안가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야 투자에 큰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투자에서 군중을 따라가면 잘해야 본전이고 대부분 실패하게 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