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2021/11 5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목표와 계획 그리고 투자

부자가 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길은 누구에게든지 모두 열려있습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계획은 하지만 그것을 실천해 가는 사람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습관 중 하나는 바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내가 할수 있는 목표를 정하고 목표에 맞추어 계획을 세우고 그대로 실천해 간다는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그리고 장기적으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계획한 대로 실천해 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목표와 계획은 세웁니다. 그러나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부자들은 자신이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한대로 계획을 세우고 바로 실천으로 옮깁니다. 그 실천으로 인해서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 실천의 결과가 바로 투자입니다. 목표설정 -> 계획 -> 실천->..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지식을 쌓는다

부자들은 끊임 없이 지식을 쌓습니다. 현존하는 금융시장의 전설 워렌버핏은 매일 신문 5개와 책 500페이지 이상 그리고 기업들의 실적보고서를 본다고 합니다. 그가 가진 독서의 습관으로 인한 그의 통찰력, 지도력 그리고 영향력은 과히 대단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그 위치에 있다는 증거로 세계 9위 부자라는 것으로 증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의 습관에서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와 자기 계발입니다. 책을 통해서 그 책에 녹아져 있는 저자의 지식을 그대로 흡수하고 나는 그것을 토대로 지식을 다시 정립하고 새로운 지식으로 세워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독서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독서를 지겨워하고 자기 계발하는 것을 힘들어 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재미가 없어서 소홀히 하는 것입니..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부자는 단지 돈이 많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부자가 되기전 소비 습관을 살펴보면 노동의 수고로 벌어들인 돈을 소비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전부터 어떤의 소비 습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들의 소비 습관 중 가장 핵심은 바로 검소한 소비습관입니다. 검소한 소비 습관이야 말로 부자의 첫걸음입니다. 작은 돈부터 아끼고 올바르게 소비하는 습관을 들여야 나중에 큰 돈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그러한 부자들의 습관을 알지 못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직장에서 벌어온 건강한 돈을 그저 소비하기에 바쁩니다. 그러면서 나는 쓸돈이 없다 말하고 시간..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 일수도 있겠지만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그래서 그들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만들고 내일 습관적으로 그 루틴을 지키고 있습니다. SNS상에 부자들의 하루 루틴을 보면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을 하도 비타민을 챙겨 먹는 것이 있을 정도로 부자들은 건강한 삶을 위해 물질적인 투자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매일 투자를 합니다. 우리가 열심히 일을 하고 투자를 해서 원하는 자산을 얻었는데 건강을 잃었다면 그 자산은 쓸모가 없을 수도 있거나 다시 건강해 지기 위해 지금까지 모았던 소중한 자산을 다시 지출 해야 만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부자로 살기 위해서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나서 건강..

카테고리 없음 2021.11.10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요즘 부자 마인드와 부자에 관련된 수많은 글들을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부자가 되는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눈과 머리로는 접했는데 마음과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부자는 아주 천천히 이루어 집니다. 혹 갑자기 많은 돈을 벌었다 해도 부자의 습관과 마인드가 없다면 그 돈은 금세 눈녹듯 사라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자의 마인드를 부자가 아닐때부터 만들어 가야 합니다. 오늘부터 부자로 가기 위한 부자들의 마인드과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 부자들은 늘 긍적적인 사고와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투자를 해도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