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지식을 쌓는다

Invest_Mind 2021. 11. 20. 05:00

 

부자들은 끊임 없이 지식을 쌓습니다.  

현존하는 금융시장의 전설 워렌버핏은 매일 신문 5개와 책 500페이지 이상 그리고 기업들의 실적보고서를 본다고 합니다. 

그가 가진 독서의 습관으로 인한 그의 통찰력, 지도력 그리고 영향력은 과히 대단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그 위치에 있다는 증거로 세계 9위 부자라는 것으로 증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의 습관에서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자기 계발입니다. 

 

책을 통해서 그 책에 녹아져 있는 저자의 지식을 그대로 흡수하고 나는 그것을 토대로 지식을 다시 정립하고 새로운 지식으로 세워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독서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독서를 지겨워하고 자기 계발하는 것을 힘들어 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재미가 없어서 소홀히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끊임없이 지식을 쌓고 개발을 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급변하는 세상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시대를 앞서가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 입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하여 디지털 세상을 10년이나 앞당겼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과 사람이 대면하는 것이 불가능 함으로 인해 사람과 사람이 만나지 않는 비대면 시대를 격었어야 했고 그 중심에 디지털이 있었습니다.  

5G, 자율주행, 암호화폐, NFT, 메타버스 등 이 모든 것이 코로나로 인해 발전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집에 머물러야만 했던 사람들은 집 안에서 돈을 벌고 살아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냈고 백신이 나온 후 위드코로나 시대에 들어선 지금도 세상 밖으로 나오지 않고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 속으로 점점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 결과 미국의 많은 노동자들은 다시 경제가 오픈 되어 원래 일하던 일자리로 돌아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돌아가지 않고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가지 않고 집에서 일을 하고 유투브, 블로그, 아마존 세일즈 등 디지털 노마드 시대로 가고 있습니다. 

이제 회사에 출근하여 다른 사람과 같이 스트레스 받아가며 일을 할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우리가 따라 잡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지식을 쌓고 자기 계발을 해야 합니다.

 

미래를 투자하라.

부자들은 투자를 할때 현재 시점을 보지 않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미래의 시점을 바라보고 투자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다 자동차를 투자한다면 기존의 내연기관에 고집하는 자동차 회사를 투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자동차에 투자를 한다면 앞으로의 미래를 선두할 전기차에 투자를 할 것이고 더 앞서 간다면  수소차까지도 내다 볼 것입니다. 

이와 같이 부자들은 앞선 미래를 내다보려하고 지식을 습득하고 배우려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현재 시점에 충실 합니다. 지금 당장 일어날 일들에 집중하고 지식이나 지혜를 얻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일어 나지 않는 것에 대해 무관심 하고 심지어 변화 하고 것에 대해서도 무감각합니다.

여러분이 지금5G, 자율주행, 암호화폐, NFT, 메타버스 중 어느 하나 1분 안에 정확히 설명을 하지 못한다면 여러분도 지금 변화하는 세상에 뒤쳐져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왜 지식이 중요한가? 

지식은 끊임없이 얻어야 합니다. 세상이 변화하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지식을 습득하고 배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누구나 알고 있는 것에 투자를 하면 투자 대비 얻어가는 수익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누구도 가보지 않았던 Blue Ocean을 먼저 선점 하여 투자를 시작하여 조금 앞선 미래를 내다보고 투자를 한다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식을 얻기 위해 독서를 하고 신문을 읽고 내가 알지 못한 것들에 대해 도전하여 자기 개발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부자의 습관 중 가장 많이 언급되는 독서라는 카테고리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습관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지식을 습득하지 못하고 개발을 못하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면서도 운전을 하면서도 출근을 하거나 퇴근을 하면서도  오디오북으로 독서를 할 수 있고 Youtube라는 플랫폼을 통해서도 수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고 뉴스도 스마트 폰을 통해서 언제든지 최신 기사를 얻을 수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 앞서가고 나만의 통찰력과 도전정신으로 부자들과 같은 습관을 가지고 배우고 습득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그들과 같은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 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부자로 만들어져가야 하는 것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부자이면 나는 부자입니다. 

 

 

https://larskang.tistory.com/126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요즘 부자 마인드와 부자에 관련된 수많은 글들을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부자가 되는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눈과 머리로는 접했는데 마음과 행동으로 옮겨

larskang.tistory.com

 

https://larskang.tistory.com/127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 일수도 있겠지만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그래서 그들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만들고 내일 습관적으로 그 루틴을 지키고 있습니

larskang.tistory.com

 

https://larskang.tistory.com/128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부자는 단지 돈이 많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부자가 되기전 소비 습관을 살펴보면 노동의 수고로

lars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