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주식 투자의 시작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기회를 잡는다

Lars & Eva 2021. 12. 15. 05:00
반응형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부자는 소수의 사람만이 부자가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부자의 습관을 배우고 나의 그들과 동기화 된다면 우리도 그들과 같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자들이 갖는 기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 그 기회는 인생이 몇번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기회를 잡지 못하면 평생 오지 않을 기회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놓친다면 그보다 더 후회되고 안타까운 일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것은 기회는 늘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우리가 알지 못하고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에 그 기회를 놓쳐버리기 때문에 기회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기회를 알아보는 지혜와 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지혜와 눈을 갖기 위해서는 우리는 부자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기회를 잡는지 알아야 합니다. 

기회를 잡는 다는 것은 나의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것은 내가 그 기회를 잡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만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준비는 바로 나의 의식구조를 바꾸는 것입니다. 

나의 의식구조를 바꾼다는 것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늘 성공에  집중하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늘 성공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몰두하다 보면 우리의 뇌는 이러한 생각에 반응을 하고 뇌는 화학장용을 일으켜 우리 몸과 마음을 성공이라는 방향으로 나를 통제하게 됩니다.

이것은 마치 지금 내가 기쁜 생각을 하거나 슬픈 생각을 한다면 나의 뇌를 통하여 나를 통제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우리의 뇌속에는 뉴런이라는 것이 존재 합니다. 뉴런은 정보를 저장하거나 처리하는 곳입니다. 

우리의 뇌 속에 뉴런이 더 많으면 많을 수록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은 학습이나 소통을 통해서 정보를 전달받고 이것을 뉴런 속이 저장합니다.

마치 다른 사람의 지식을 학습하여 나의 것과 같이 동기화 하는 것이 바로 뉴런의 역활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공한 사람들의 말과 글, 영상을 보고 학습하여 그들의 생각과 지혜를 나의 뇌속에 저장하는 작업이 바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을 나의 생각과 서로 동기화 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내가 의도적으로 성공이라는 단어를 생각하고 그것을 찾아 학습을 하다보면 나의 뇌는 생각에 의해 자극을 받아 화학작용을 일으키고 기회라는 단어에 반응 할수 있도록 통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회는 누구에게든지 옵니다.

하지만 그 기회를 잡는 사람은 수 많은 정보의 뉴런을 가지고 있고 성공이라는 단어에 통제되어 있는 사람만이 그 기회를 알아보고 잡을 수 있습니다.

부자들이 왜 부자가 되기 전부터 성공한 사람과 만남을 가지려하거나 부자들의 책이나 영상을 늘 접하는 이유도 나를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통제 하기 위해서 입니다.

바로 생각이 나를 통제해 기회가 오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내가 반응 하기 위해서 입니다.

 

부자들이 부자들의 습관을 갖는 이유는 이렇게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방향으로 자신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생각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생각은 나를 통제하게 만들어 주고 그 생각대로 나의 몸을 움직이게 하고 나의 방향을 정해 줍니다. 

 

내가 원하는 기업에 투자를 할 때에도 그 기업에 대해 수많은 지식을 배경 지식을 가지고 학습하고 또한 그 기업의 CEO와 운영진에 대해 학습하게 되면 내가 그 기업에 투자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구분하게 될것이고 좋음 기업을 찾아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공의 기회를 잡지 못하는 사람들은 배경지식과 마인드 없이 기회를 잡으려 합니다. 

그리고 실패하면 단지 운이 없었다고 핑계를 돌립니다. 

 

성공은 준비된 자만이 그 기회를 잡는다.

 

성공의 기회를 잡지 못하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우량주 기업의 주식을 소개 해주어도 그 기업에 대한 학습과 마인드가 없고 그 기업의 가치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절대 그 주식을 사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기업의 가치를 알고 이미 그 기업에 대한 학습이 되어 있다면 그 기업의 주가가 아무리 비싸도 기업의 가치를 보고 매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나는 내가 성공하기 위해 학습을 하고 그 학습을 통하여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인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생각이 변화되면 나의 행동을 통제하고 내가 스스로 부자의 길로 가도록 나를 인도할 것입니다.

부자의 습관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학습하여 나를 부자로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 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부자로 만들어져가야 하는 것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부자이면 나는 부자입니다.

 

1.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요즘 부자 마인드와 부자에 관련된 수많은 글들을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부자가 되는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눈과 머리로는 접했는데 마음과 행동으로 옮겨

larskang.tistory.com

 

2.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 일수도 있겠지만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그래서 그들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만들고 내일 습관적으로 그 루틴을 지키고 있습니

larskang.tistory.com

 

3.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부자는 단지 돈이 많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부자가 되기전 소비 습관을 살펴보면 노동의 수고로

larskang.tistory.com

 

4.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지식을 쌓는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지식을 쌓는다

부자들은 끊임 없이 지식을 쌓습니다. 현존하는 금융시장의 전설 워렌버핏은 매일 신문 5개와 책 500페이지 이상 그리고 기업들의 실적보고서를 본다고 합니다. 그가 가진 독서의 습관으로 인한

larskang.tistory.com

 

5.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군중을 따르지 않는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군중을 따르지 않는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단지 돈이 많이 들어온다고 해서 절대로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부자는 부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부자가 되기전

larskang.tistory.com

 

6.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피드백을 통해 성장한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피드백을 통해 성장한다

오늘은 부자들의 습관은 가장 어려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부자들은 어떤 일을 하고 돌아오는 피드백(Feedback)에 대해서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부자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larskang.tistory.com

 

7.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자신의 일을 즐긴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자신의 일을 즐긴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들은 다른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인드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일을

lars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