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자신의 일을 즐긴다

Invest_Mind 2021. 12. 11. 05:06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들은 다른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인드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일을 즐긴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매일 아침에 일어나 일을 하러 가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특별히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좋아해서 일을 하는 것이 즐거운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 매일 돈을 벌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출근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는 사람은 어떻게 일을 할까요?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해도 보람차고 즐겁게 일을 합니다.

그 이유에는 중요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전까지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하더라도 나중에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이 계속해서 들어오는 인컴 구조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자신의 일을 즐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부자와 같이 일을 즐길 수 없는 이유는 직장을 다녀도 내가 평생 일을 해서 먹고 살아야 하는 바로 끝이 없는 노동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내가 젊고 건강하지만 나이가 들어도 일을 해야 한다면 이보다 절망적인 것은 없을 것입니다.
부자들은 비록 지금은 당장은 힘들고 고되지만 한정된 시간 이후에 직장이나 사업을 통해서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이 계속해서 들어오는 구조를 10-20년 이라는 한정된 기간동안 만든다면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그리고 사업장에서 정말 즐겁게 최선을 다해서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긴 노동의 끝을 보며 나의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월급이 아무리 높아도 자산을 모으거나 투자하지 않고 삶의 질을 높여 계속해서 자산을 사용한다면 높은 월급도 나이가 들면 줄어들 것이고 어떤일로 인하여 일을 그만두게 되면 높아진 삶의 생활을 멈추거나 줄일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이 아프거나 어떠한 일로 힘든 상황 가운데 계속해서 돈을 벌며 일을 해야 한다면 이처럼 절망스러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끝이 보이지 않는 터널이 계속해서 가야한다는 부담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당연히 힘들고 짜증이 날 것입니다.

그러한 절망을 우리가 끊어내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계획을 세우고 내가 일할 수 있는 기간을 정해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치를 끌어 올려 일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부자들의 습관을 알고 실천해 나가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지금 당장 노동의 힘들고 고된 일을 해도 터널의 끝이 어디쯤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 터널의 끝을 위해 최선을 다해 벌어들인 돈을 가지고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것입니다.

여기 부자들이 자신의 일을 즐기는 한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부자들은 한가지 일에 집중하여 일을 하고 그 일을 이룰때까지 끊임 없이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 일을 게임을 하듯 한다고 합니다.
마치 게임을 하여 점수를 올리듯 아무리 많은 업무가 있어도 어려운 게임을 풀어가 듯 그 일에 몰두하고 즐기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지금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고 때론 많은 업무를 한꺼번에 처리 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저도 짜증 내거나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마치 이 업무를 게임처럼 해나가자는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이 일을 짜증을 내며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을 하나 게임을 하듯 즐기며 일을 하나 내가 받는 월급은 동일 합니다.
이렇게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뀐 생각과 습관은 확실히 업무에 효율을 높여 주었고 크고 작은 실수도 줄여주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자가 되기까지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치의 능력을 끌어내야 합니다.
우리가 내 일을 노동으로 보지 않고 게임을 하듯 하나씩 해 나가는 습관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일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벗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무리 힘들고 어려울것 같은 업무들은 하나씩 풀어지고 그 일들이 하나씩 해결되어 갈때 나만의 큰 성취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 전부터 노동의 끝을 보기 위해 돈이 돈을 벌어오는 자산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월급을 얼마나 많이 받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내가 지금의 고된 현실속에서 노동의 끝을 위해 어떻게 투자를 하고 있는가의 문제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높은 월급을 받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월급으로 현재 삶의 질은 높일 수 있지만 미래를 삶을 책임질 수는 없습니다.

미래가 가난하다면 현재도 가난한 것입니다.


현재 높은 삶의 질이 미래에도 계속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부자의 습관을 배우고 따라가야 합니다.
우리가 부자들과 같이 부자가 되기 전부터 미래의 삶을 위해 투자하게 된다면 지금 하는 일이 얼마나 소중하고 즐거운 일인지 깨닫게 될 것이고 나의 일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부자는 자신의 일이 즐거워서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고된 노동의 댓가로 주어지는 경제적자유를 알고 있기에 즐기며 일을 하는 것입니다.
바로 그 중심에는 미래를 위한 투자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 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부자로 만들어져가야 하는 것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부자이면 나는 부자입니다.


1.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요즘 부자 마인드와 부자에 관련된 수많은 글들을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부자가 되는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눈과 머리로는 접했는데 마음과 행동으로 옮겨

larskang.tistory.com


2.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 일수도 있겠지만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그래서 그들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만들고 내일 습관적으로 그 루틴을 지키고 있습니

larskang.tistory.com


3.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부자는 단지 돈이 많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부자가 되기전 소비 습관을 살펴보면 노동의 수고로

larskang.tistory.com


4.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지식을 쌓는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 부터 시작된다/ 지식을 쌓는다

부자들은 끊임 없이 지식을 쌓습니다. 현존하는 금융시장의 전설 워렌버핏은 매일 신문 5개와 책 500페이지 이상 그리고 기업들의 실적보고서를 본다고 합니다. 그가 가진 독서의 습관으로 인한

larskang.tistory.com


5.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군중을 따르지 않는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군중을 따르지 않는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단지 돈이 많이 들어온다고 해서 절대로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부자는 부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부자가 되기전

larskang.tistory.com



6.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피드백을 통해 성장한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피드백을 통해 성장한다

오늘은 부자들의 습관은 가장 어려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부자들은 어떤 일을 하고 돌아오는 피드백(Feedback)에 대해서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부자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lars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