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부자들은 SNS를 하지 않는다

Invest_Mind 2024. 1. 27. 15:47


소득 대비 순자산(PAW)이 많은 사람과 소득대비 순자산(UAW)이 적은 사람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
소득을 순자산으로 바꾸는데 능한 사람은 비지니스 뉴스나 독서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소비에 치중하는 생활 방식을 가진 UAW는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수입을 올려야 하므로 투자를 계획하고, 읽고, 생각할 시간이 거의 없는 것이다.
또한 SNS를 하는 시간이 PAW 보다 약 9시간이 더 길다는 사실도 확인했다.  
만약 우리가 SNS를 보는 9시간 중에 5시간을 앞으로의 재정 계획 수립을 위해 사용한다면 우리의 삶은 변화 될 것이다.
지금 나를 산만하게 만드는 요인들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해보라.
소셜 미디어에서 문자메시지, 게임까지 하루에 몇 시간씩 휴대전화를 사용하는가?
산만함은 사람들이 재정적 자립 또는 다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는 중요한 이유다.
산만해지지 않고 집중할수록 장기적으로 부를 더 쌓을 수 있다.
백만장자들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 하는 시간이 얼마나 많은지 조사를 해본 결과 일주일에 2.5시간에 불과하다고 보고했다. 반면 일반적인 사람은 그 시간이 거의 6배 (주당 14시간)에 이른다.
당신은 가장 최근의 대통령 선거와 결과에 대해 생각한 시간이 얼마나 되는가?
백만장자 대부분은 선거에 대해 한 시간도 생각하지 않 했으며, 10%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당신도 그 시간을 자신의 경제적 직업적 목표 달성과 관련된 문제를 걱정하는 데 쓰는 편이 나을 것이다.
정치, 경제, 스포츠, 리얼리티쇼 심지어 사교행사에서 사람들이 경쟁하는 모습을 지켜 본다면 우리의 관심은 분쟁 , 도전, 고통등의 감정으로 옮겨가기 쉽다.
그러한 경쟁하는 모습에 몰입하다 보면 자신의 사업, 교육, 그외 생산적인 활동에 쏟을 시간과 감정 에너지를 빼앗길 수 밖에 없다.
가끔하던 '기분 전환'의 간격이 짧아지고 기분전환이 습관화 되면 우리는 산만함을 피할 수 없다.
<이웃집 백만 장자들 중 - 토머스 스탠리>

우리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사소한 사고적 습관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부자가 되고 싶지만 아직도 SNS와 사교, 정치, 스포츠, 연예 소식에 나의 에너지를 소비한다면 그만큼 경제적 성공에서 뒤쳐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우리의 행동에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변화가 있으려면 나의 사고가 변해야 합니다.
즉 나의 뇌를 재설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쓸데 없는 에너지 소모와 감정, 경쟁에서 벗어나세요.
그리고 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그 목표를 위해서 나의 에너지를 소모하세요.
수입이 많든 적든 상관 없습니다.
수입이 적어도 성공을 위해 지금 투자하는 사람과 투자하지 않는 사람은 결과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나의 수입으로 어디에 무엇을 투자 할 것인지는 이제 나에게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