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고액의 연봉은 나를 부자로 만들지 않는다

Invest_Mind 2024. 1. 25. 02:50


우리 사회는 교육을 대단히 강조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학교를 졸업해도 입학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방향을 잡지 못한다. 그 사이에 빚은 어마어마하게 불어난다.  만일 평범한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면 대학 졸업이 전제 조건이니 상관 없다.  하지만 사업을 한다면 필요한 건 학위가 아니라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이다.
많은 것들을 시도하여 배우는것이 시장의 좋은 기회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부자가 되려면 투자, 자산관리를 통해서 돈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하지만 돈에 대해서 국가든 학교든 부모든 어느 누구도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고 알고 싶어 하지도 않는다.
왜냐하면 국가는 높은 월급을 얻게하여 그들로 부터 세금을 거두어 들어야만하고
학교는 학생들이 성공하여 부자가 되는 것보다 그저 그들의 욕구만 채워주고 돈을 받아 학교를 유지하기만 할 뿐이고
부모 역시 돈에 대한 지식이 없이 때문에 자식이 좋은 직업을 얻기만 하면 그것으로 끝이 난다 생각하고 더나아가 교육을 시켜준 것에 대한 보답을 노후에 자식들으로부터 얻고자 한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부자들은 당신의 학위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부자는 버는 만큼 세금을  많이 내지 않는다.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하여 노동으로 나의 귀한 시간을 사용하지 않는다.
부자는 돈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게 만든다.

의사 변호사와 같은 직업의 사람들은 세금 많이 내야만 하는 고소득 중산층에 속한다.
노등을 해야만 소득을 얻을수 있고 소득을 얻은 후에도 고세율의 세금이 기다리고 있다.  
좋은 학교가지 않거나 실력을 쌓지 말라는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연봉이 많든 적든 내가 벌어들인 돈으로 무엇을 하냐에 달려 있다.
직장은 장기적인 문제에 대한 단기적인 해결책에 불과하다.
<이웃집 백만장자 중에서.. / 토머스 스탠리>

내가 나의 시간을 이용해서 벌어들인 돈은 가장 강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내 노력으로 시간을 사용해 벌어들인 정말 소중한 돈으로 소비를 할 것인지 아니면 그 돈을 가지고 투자하거나 사업을 할 것인지에 따라 당신의 인생은 부자가 될 수도 가난한 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벌어들인 돈을 가지고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로 서서히 바꾸어 가시기 바랍니다.

내가 평생 고액의 연봉을 받을 수 있을 꺼라 착각하지 마세요.
결국 내가 돈을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게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