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내가 가난하다 생각된다면…

Invest_Mind 2024. 1. 20. 10:54


내가 사람들은 무엇을 사는가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끊임없이가 가장 좋은 최신 소비재(전자기기나 액세서리 등)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도 재산을 모을 가능성이 낮다.
자신의 소득으로 자산을 모으는 데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무슨 차를 타든,  어떤 복장으로 출근하든, 소설 미디어에 무엇을 포스팅하든 무관심 하다.

이것을 '사회적 무관심'이라고 말한다.
사회적 무관심 정도는 나이, 소득, 상속 및 증여 재산의 비중과 상관없이 그 사람의 순자산을 예측하게 해준다.

'높은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재산 규모가 낮은 이유는 사회가 부여 한 지위와 지위에 맞는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다.'
재산을 모으려면 아무리 의사라 해도 사회적 통념에서 비롯되는 그 기대를 거슬러야 한다.
주변 사람과 동료 의사는 물론 남들이 생각하는 의사의 역할과 통념을 따르는 대신 경제적으로 성공하게 해줄 선택을 해야만 한다.
즉 누구든 남들 신경 쓰지 말고 높은 소득을 재산으로 바꾸는 선택에 집중해야만 부를 쌓을 수 있다.
만일 당신이 의사와 같은 고소득 자라면  다른 의사가 타는 차 사는 곳, 고급 브랜드 시계 따위는 무시하라.
만일 당신이 의사 만큼의 고소득 자가 아니라면 더더욱 사회적 무관심이 필요하다.

결국 경제적 성공은 고소득 자이건 저소득자이건 모두 절약에서부터 시작된다.
남이 어떤든 간에 신경쓰지 말고 내가 해야 할일과 내가 할수 있는 일을 하라.
그 기초가 바로 사회적 무관심과 절약이다.    
사회적 무관심과 절약은 한때의 행동이 아니라 일관된 행동 습관이 되어서야 성공할 수 있다.
내가 지금 가난하다 생각 된다면 성공하기 위한 기초부터 시작하라.

'이웃집 백만장자들' 중에서... 토머스 스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