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투자에 자신감이 있는가?

Invest_Mind 2024. 2. 10. 09:13

백만장자 투자자들은 자신감 있는 집단이다.
그래서 부자일수록 '투자'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우리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그들의 70% 이상이 다른 사람들보다 투자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백만장자의 약 60%(5명중 3명)가 명확한 단기 및 장기 목표를 갖고 있으며 60%가 조금 넘는 이들은 자신의 미래 재무 상황을 계획하는 데 시간을 할애 한다고 말한다.
투자 방식의 경우 백만장자의 약 55%는 전문가에게 받은 조언보다는 스스로 공부하고 지식을 쌓은 자신의 노력 덕분에 투자에 성공했다고 믿는다. 3분의 1이 조금 못 되는 백만장자들만 금융 전문가에게 의지해서 투자 관련 결정을 내린다고 한다.

백만장자 투자자들은 투자 관리에 관한 지식과 전문성을 쌓는 데 시간을 들인다.
자산이 많은 사람들은 지식과 전문성을 얻기 위해 한 달에 11.3시간을 할애하는 데 반해 자산이 없는 사람들은 한 달에 8.7시간을 할애한다.
그래서 백만장자 투자자들은 투자에 대해 그리고 어디에 자신의 돈을 투자할지 더 많은 시간을 들여서 연구한다.
                       이웃집 백만장자중에서           - 토머스 스탠리

부자가 된 사람들과 부자가 되지 못한 사람들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부자가 되지 못한 사람들은 부자들을 향하여 이렇게 말합니다.  '배경이 좋아서' '운이 좋아서' 라고 말하며 내가 부자가 되지 못한 것에 대해 변명만 할 뿐입니다.  
위의  이유로 백만장자가 된사람은 10%도 되지 않는다고 책에서는 말합니다.
부자는 남들이 하지 않는 그들만의 다른 방식이 있기에 부자가 된 것입니다.
그중에 한가지가 바로 투자에 관한 지식과 전문성을 쌓는 연구입니다.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겠다며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질문은 하지만 투자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가지고 질문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대충 어디다 언제 투자할지 정보만을 얻기 원하는 것처럼 묻습니다.  
마치 경마장에서 어떤말이 언제 어떻게 우승할지 물어보는 것과 같은 수준의 질문입니다.
내가 투자할 것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연구가 없다면 투자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내가 투자하려는 것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전문적인 지식을 알아야 합니다.
투자하려는 곳의 현재 가치, 미래가치, 분기별 실적, 영업이익률, 순이익, 부채, 회사 운영진 등 전문적인 펀더맨털을 연구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과 같이 계속해서 투자에 성공한다면 우리도 투자에 대해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은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부자가 되지 못한 사람들처럼 요행과 운을 바라고 누군가 대신 해주길 바라고 있다면 당신은 부자가 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