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투자의 시작/초보 주식투자 가이드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되는 유투버들

Invest_Mind 2021. 4. 12. 13:50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뭐부터 해야하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가장 막막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주식을 시작할 때 도움을 받고 또한 공부에 도움이 되 유투버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1. 존리라이프스타일 주식

저를 제대로된 주식의 길로 인도해주신 분이십니다. 메리츠자산 운용 대표이시고 한국의 워렌버핏이라 불리는 분이십니다.  저의 투자 마인드는 이분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멘탈 흔들릴때 이분의 영상을 찾아서 계속해서 봅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봐야 하는 영상들이 많습니다. 

 

https://youtube.com/c/%EC%A1%B4%EB%A6%AC%EB%9D%BC%EC%9D%B4%ED%94%84%EC%8A%A4%ED%83%80%EC%9D%BC%EC%A3%BC%EC%8B%9D 

 

존리라이프스타일 주식

대한민국 사람 모두가 금융문맹에서 벗어나 경제독립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부자 되는 여정에 함께하겠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https://pf.kakao.com/_epRUj 카카오톡

www.youtube.com

 

 2. 소수몽키

이분은 한국의 대기업을 다니면서 어마어마한 주식 자산을 가진 신의 영역에 이른 투자가 입니다. 기업 분석도 좋고 투자 철학도 남들과 다른 부분이 많고 뛰어난 투자자이십니다. 공중파 방송에도 출연하시는 분입니다. 주식 초보자들에게 어떤 종목을 투자해야 하는지 잘 설명해 주니 영상이 시간이 많이 걸려도 처음 영상부터 모든 영상을 시청하셔야 합니다. 이분이 추천하는 기업은 모두 초우량기업입니다. 저희는 몇개월 동안 이분의 모든 영상을 모두 보며 기록하고 정리하여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만일 이분 영상에 나오는 기업에중에서 많은 투자를 하고 이제는 시시해 졌다는 생각이 들면서 세계 경제와 흐름이 궁금해 졌다면 당신은 주린이에서 벗어나신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c/소수몽키 

 

소수몽키

평범한 직장인의 분신술 만들기 프로젝트 블로그 : 소몽의 분신술(sosumonkey.com) 카페 : 소몽 라운지(cafe.naver.com/sosumonkey) 메일 : dargae@naver.com 비즈니스 : sosumonkey@sandbox.co.kr

www.youtube.com

 

 

 3. 뉴욕주민

이분은 어려보이고 이쁘셔서 주식에 대해서 뭘? 알겠어라고 생각하시면 잘못된 생각을 하셨습니다. 이분은 아시아 인으로 살아남기 어렵다는 월가에서 일하고 계신 분이십니다. 월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도 알려주고 월가를 엿볼 수 있는 도움을 주시기 때문에 저도 열심히 듣습니다. 일반 개미투자자는 모르는 투자방식을 설명해 주시고 가끔씩 힌트도 주세요. 알아차리기 힘들지만.... 그래서 제가 너무 어렵다고 메세지 보냈더니 요즘 쉽게 설명 해주시는데 그래도 어렵습니다. 주식 고수분들는 이분 영상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dYEYtdihZpsexdC9-qKDA

 

뉴욕주민

뉴욕 사는 어느 동네주민의 일상과 생각들 입니다 (주식 편향 주의) Musings and rambles of a New Yorker (with a bit of Wall Street bias)

www.youtube.com

 

 4. 프린들TV 

이분은 투자마인드가 확고한 분이신데 그냥 즐기시면서 보시면 됩니다. 네가 사용하는 복리수익 엑셀을 이분이 만드신 겁니다. 그래도 구독해서 보세요. 말투가 재미 있고 따로 강의 같은거를 하세요. 투자의 전문적인 기술을 원하시면 이분의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이분은 장기투자자가 아니여서 저는 골라서 듣습니다. 

https://youtube.com/channel/UCgpZt0ZVsjLjarQcI3boB3wwww.youtube.com/channel/UCgpZt0ZVsjLjarQcI3boB3wyoutu.be/a0MNIQLe_40www.youtube.com/channel/UCgpZt0ZVsjLjarQcI3boB3w

 

프린들TV

미국 성장 ETF 투자 이야기

www.youtube.com

 

 

  5. 코코냥이

이분은 기업 분기별 실적보고를 올려주시는분이세요. 실적보고는 아주 중요합니다. 내가 투자하는 회사가 이번에 어떻게 사업을 했는지 확인하는 결과물이기 때문입니다. 구독하시고 영상이 올라올때마다 보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_PeYUL7jKxKLawzGcA2e-g

 

코코냥이_미국주식

안녕하세요 코코냥이입니다. 미국 기업에서 발표한 실적 및 기타 내용들을 정리 한 후 영상을 업로드 하고 , 투자 일기를 기록하는 채널입니다. 저의 채널로 인해 미국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에게

www.youtube.com

 

6 JCTV

이분은 정말로 저희 부부와 같은 마인드와 방법으로 투자하시는 장기투자자입니다. 장기 배당 투자자이며 4년 정도의 투자 경력이 있고 지금 5억 정도의 자산을 가지고 계신 분이십니다. 보통 저와 같이 멘탈을 잡아주시는 역활을 많이 해 주십니다. 이분 영상은 장기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입니다.  

https://youtube.com/c/JCTV2018

 

JCTV

투자와 일상, 성공과 실패, 경제적 자유, 그 여정의 기록

www.youtube.com

 

 7. Julius Chun

이분은 투자자들의 심리를 많이 다루어 주시고 일반 투자자들를 위한 좋은 투자 방법 그리고 심리를 알려주십니다.

장기 투자자가 알아야할 멘탈 관리법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시는 분입니다. 

일반 유투버가 아닌 전문가가 말해주는 투자에 관한 이야기는 확실히 다른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JuliusChun/featured 

 

Julius Chun

디지털 자산관리 회사 두물머리를 운영하고 있는 천영록 대표의 채널. 장기투자에 적합한 '불리오'와 알파 창출 투자앱 '불릴레오'로 2020년 7월 기준 약 1만명 고객의 1,500억 원 자금을 운용하고

www.youtube.com

 

8 . 투자왕 김단테

젊은 나이에 은퇴하고 1인 투자 회사 이루다회사를 운영하시고 계신 분이십니다. 

이분은 세계의 전설의 투자자들의 인터뷰나 경제뉴스가 발생하면 그분들의 이야기를 전달해주며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 미국의 증시과 경제 상황을 엿볼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항상 객관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높은 안목믈 가질수 있도록 도와 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정말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십니다.

이분도 필수 구독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KTMvIu9a4VGSrpWy-8bUrQ 

 

내일은 투자왕 - 김단테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투자덕후가 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해 고민하다 결국 '이루다투자'라는 투자회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www.youtube.com

 

이상 제가 주식투자를 할때 도움이 되고 지금고 참고하는 유투버 들이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좋은 정보를 구별하고 얻어야 하는 것은 나의 안목과 선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저도 한쪽의 의견만 듣지 않고 반대쪽 의견도 들어보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야 비로서 나는 나에게 맞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와 성향이 맞는 투자자인지 그리고 올바로 정보를 전달해주는 유투버인지 먼저 확인 하시고 참고 하시며

여러분들도 먼저 투자의 선배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만의 투자 철학을 가지고 투자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