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투자의 시작/초보 주식투자 가이드

주식투자에 유용한 싸이트 및 앱

Invest_Mind 2021. 4. 4. 18:27

www.Investing.com

앱으로도 사용가능하고 웹사이트로도 사용 가능 합니다. 기업의 재무재표, 실적, 배당 현황, 주가, 뉴스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식을 하시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싸이트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단점은 자료가 100%정확하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분명 배당을 주는 기업인데 배당을 안주는 것으로 적혀 있다던지... 이런 잘못된 정보가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적어도 두군데의 사이트를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www.Seekingalpha.com

미국 주식 하시는 분들은 많은 분들이 보시는 싸이트 입니다. 위에 인베스팅닷컴과 같이 두가지를 비교해서 보시면 되는 싸이트 입니다. 자세한 자료는 유료로 제공 되지만 일반적인 정보는 충분히 얻으실수 있습니다. 한국어는 지원 되지 않습니다.

www.Yahoofinance.com

이곳도 기업의 주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한국어 써비스가 됬었는데 이제는 안되네요.

https://swingtradebot.com

이곳은 기업의 투자지표를 보는 싸이트 입니다. 기업의 매출 수익 순이익 채무들을 고려하여 등급을 매겨서 보여주는 싸이트 입니다. 기업 평가 지표라고 생각 하시면 되죠. A등급에서 F등급 까지 보여줍니다. 그런데 막상 지금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는 기업의 평가가 좋다고 생각 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투자하시기전 꼭 참고하세요

ETF 정보

www.etf.com

ETF 를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필수 싸이트 입니다. 내가 투자하는 ETF가 어떤 회사를 투자하고 어떻게 얼마나 거래를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포트폴리오 관리와 배당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앱

www.therich.io  

배당주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싸이트 입니다. 앱도 가능 합니다. 지금 내가 투자하고 있는 회사가 배당을 주는지 안주는지 그리고 배당을 언제 얼마나 주는지 아주 보기 쉽게 나와있는 싸이트 입니다. 배당주를 모으시는 분들에게 필수 앱입니다. 그리고 지금 현제 나의 총 수릭률은 얼마인지 그리고 배당률은 얼마이고 매달 얼마의 배당을 받는지 정말 잘 나와 있습니다.

단점은 내가 일일이 주식의 수량과 평단가를 넣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씩 업데이트 해주면서 나의 수익률과 배당률을 체크합니다.

www.simplysafedividends.com

이메일만 있으면 등록 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배당, 그리고 기업 정보를 아주 쉽게 볼수 있는 싸이트 입니다. 단 1달간 무료구요 그 이후는 유료 입니다.

주식 뉴스

www.cnbc.com

International: Top News And Analysis

CNBC International is the world leader for news on business, technology, China, trade, oil prices, the Middle East and markets.

www.cnbc.com

영어가 가능 하신 분들은 이싸이트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주식에 관련된 모든 뉴스가 이곳을 통해서 나온다고 하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좋은 싸이트 입니다. 기업CE0의 인터뷰나 뉴스를 빠르게 보실수 있습니다.

이상 제가 사용하는 모든 싸이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