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아 놀면 뭐하니 주식하자

Lars의 주린이방

중국 SNS 투자사기 주의 하세요

Lars & Eva Lars & Eva 2021. 9. 28. 12:00
반응형

최근들어서 중국 사람들이 주식 투자관련 Facebook 페이지나 그룹을 통해서 친구 요청을 한 후 메신저로 말을 많이 걸어 옵니다. 

거의 한주에 한명씩은 말을 걸어 오는데 번역기를 사용해서 일상적인 인사와 대화를 하며 말을 걸어 왔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투자 관련 글을 쓴것을 보고 질문이 있어서 말을 걸어오는가 해서 대답을 해주었는데 중국 관련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꺼내면서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나의 투자 원칙 중 하나는 중국 기업에 절대 투자안하는 것이다 라고 딱잘라 거절했습니다. 

저는 실제로 국가가 시장을 좌지우지 하는 그런 시장은 투자가치가 없다고 판단하고 미국내 있는 중국 관련 기업은 아무리 주가가 하늘을 치고 올라가도 쳐다도 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중국 투자 관련 말을 해서 바로 차단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자신이 홍콩에 사는 중국 사람들이 이렇게 SNS를 통해서 사기를 친다는 글의 포스팅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러한 사기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저도 포스팅을 올립니다. 

 

보통 투자 관련 페이스북 그룹이나 페이지, 인스타그램,  와츠앱, 라인, 위챗에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잘생긴 남자나 이쁜 여자의 사진과 풍요로운 일상을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에 올린 후 자신의 재력이나 능력을 사진을 통해서 과시하며 접근을 합니다. 

 

그리고 몇일 동안 투자에 관련된 이야기는 전혀 하지 않고 일상적인 대화로 친분을 쌓다가 서서히 투자에 관련되 이야기를 하면서 중국 주식에 투자를 권유합니다. 

 

자신만 아는 고급 정보를 주는 것처럼 말을 하고 중국 주식 중 특정 주식에 소액을 투자해서 주가를 조작해 거짓으로 수익이 나게 하고 나중에 큰돈을 투자 투자하게 만들어서 돈을 가져가는 식으로 사기를 칩니다. 

 

저도 매주 한명씩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서 메신저로 친구 요청을 하고 계속해서 메세지가 옵니다. 

 

지금은 바로바로 말을 걸로오는 중국 여자들은 차단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홍콩에 거주하는 중국인이라고 말을 걸어오면 의심할 것이 아니라 바로바로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또 중국 뿐만 아니라 한국도 있습니다. 인스타를 통해서 친구를 맺는 사람들 중에 김프재정거래 계정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이분들 전부 중국 사람들과 같이 투자관련 사기를 치는 사람들입니다. 아래 이들이 광고하는 투자를 보면 차단하시면 됩니다. 잡초처럼 여러개의 계정으로 계속해서 친구 요청을 합니다. 차단해도 끝이 없이 올라옵니다. 

위의 광고에 월 35%의 고수익은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이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아실것 입니다. 

100%원금 보장, 고수익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모두 거짓 과대광고 입니다. 

월 35%는 투자의 귀재 워렌버핏의 연수익률 20%를 능가하는 말도 안되는 월 수익률입니다. 

 

이들은 암호 화폐의 모호한 이점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외환거래법상 처벌을 받을수도 있다고 하니 혹시라도 피해를 안 당하셨으면 합니다. 

 

투자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을 노리는 신종 사기법을 우리가 알아 놓는 것이 좋을 것 같급니다.

그리고 피해를 안당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고수익을 올리려는 욕심에서 사건사고가 발생한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들도 나만의 투자 철학을 가지고 안전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