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2022/04 3

직장은 은퇴를 위한 통로이다

우리에게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돈이다. 돈이 없으면 우리의 생계가 위협 받기 때문이다. 돈을 얻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사업이나 직장을 통해서 일을 통해서 얻는다. 돈은 우리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수단이다. 많은 사람들은 돈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 천대시 하는 경향이 많다. 돈이 삶에 가장 중요한 일부분을 차지 하는대도 돈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 고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자본주의를 살아가는 우리는 돈에 대해서 좀더 개방적이고 능동적이어여 할 필요가 있다. 돈에 대해서 이야기 해야 하고 돈의 흐름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 해야 하는데 우리는 이런 돈에 대한 이야기를 꺼려하며 뒤로 감춰두고 사람, 여행, 음식, 연예인과 같은 이야기만 이야기 하는 것이 우리의 문화인 것이다. '노동..

Lars의 주린이방 2022.04.29 (3)

조정장, 하락장, 폭락장(적립식투자)

주식투자를 하면 가장 많이 두려워 하시는 단어가 바로 조정장, 하락장, 폭락장입니다. 단기적인 거래를 하든 장기투자를 하든 모두가 좋아 하지 않는 단어 입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면 가장 민감해 하고 신경 쓰이는 단어들 입니다. 위의 세 단어만이 주식시장에 존재 했다면 어느 누구도 주식투자를 하지 않았을 것이고 부자도 생겨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하락장을 통과하고 상승장으로 이어지는 것을 우리는 상승장(Bull Market)이라고 합니다. 미국 시장에서 상승장에 표현되는 단어는 딱 한가지 입니다. 조정장(Correction)은 개별 자산이나 마켓이 고점대비 10%이상으로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조정장은 몇일, 몇주, 몇 달 때로는 더 오래 지속되어질 수 있고 1년..

Lars의 주린이방 2022.04.15 (3)

타이밍 노리면 얼마나 얻을까?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대부분 타이밍을 노리고 기다립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타이밍을 노려 고점 저점에 딱 맞추어 들어가면 큰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하락 저점을 노려서 많은 높은 수익률을 얻을수 있을까요? 주식 투자를 실제로 시작해보면 그 저점에 맞게 내가 돈을 투자해서 들어가는 것과 고점에 파는 것은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주식 가격이 저점 되었다는 것은 조정장이나 하락장이 왔다는 의미이고 조정장이나 하락장은 모든 사람들이 공포에 질려 주식을 팔아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막상 주가의 저점에 도착해도 잠시 올랐다 또 내려 갈지 다시 오를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하락장에 널려있는 악재와 부정적인 뉴스들에 내 마음이 사로잡혀 하락에 대한 두려움에 선듯 매수 버튼을 누르지..

Lars의 주린이방 2022.04.0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