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검소한 소비 습관

Invest_Mind 2021. 11. 13. 05:00

부자는 단지 돈이 많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부자가 되기전 소비 습관을 살펴보면 노동의 수고로 벌어들인 돈을 소비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전부터 어떤의 소비 습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들의 소비 습관 중 가장 핵심은 바로 검소한 소비습관입니다.

검소한 소비 습관이야 말로 부자의 첫걸음입니다.

작은 돈부터 아끼고 올바르게 소비하는 습관을 들여야 나중에 큰 돈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그러한 부자들의 습관을 알지 못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직장에서 벌어온 건강한 돈을 그저 소비하기에 바쁩니다.

그러면서 나는 쓸돈이 없다 말하고 시간도 능력도 없다고 말합니다. 

또 나는 이것 밖에 못쓰는데 부자들은 돈이 많아서 비싸고 좋은 것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자들의 멋진 차 멋진 집을 바라보며 부자들을 질투하고 부러워 하기만 합니다. 

 

과연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 전까지 가난한 사람들과 같이 소비를 했을까요?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 전부터 달랐습니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까지 그들이 벌어온 돈을 소비하지 않고 대신 투자를 하여 자산을 모으는 것에 소비를 하였습니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까지 노동을 통해 벌어들인 돈을 자산을 사는데 투자하였고  그 투자 자산을 통해서 현금흐름을 창출하였습니다.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이 투자한 자산을 통해서 들어오는 현금을 가지고 소비를 합니다.

부자들도 소비를 하고 가난한 사람들도 소비를 합니다. 하지만 소비의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부자들은 자산을 통해서 나오는 현금을 통해서 소비를 하고 가난한 사람은 자신이 힘들게 벌어온 돈으로 소비를 합니다.

부자는 자산이 어느정도 이루어 지면 일을 하지 않아도 계속해서 현금의 흐름이 창출되어 계속적인 소비를 할 수 있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일을 하지 못하면 소비를 멈출 수 밖에 없습니다.


부자의 소비 방법

노동 -> 수익 -> 투자 -> 현금 창출 -> 소비

 

가난한자의 소비 방법

노동 -> 수익 -> 소비


부자는 투자를 통하여 마르지 않는 샘과 같이 계속적인 현금 창출을 만들어 내었고 투자를 통해서 나오는 돈 역시도 절약하여 재투자해 투자 자산을 더 많이 늘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의 소비 습관가진 부자들은 부자가 되어도 더 큰 부자로 살아 갈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은 우연히 큰 돈을 얻게 되었다 하더라고 소비 습관이 고쳐지지 않는 한 바로 소비해 버릴 것이고 한순간에 넘쳐 흐르던 샘은 점점 말라서 없어져 버릴 것입니다.

이러한 부자들의 습관을 갖기 위해서는 우리는 부자들의 검소한 소비 습관을 배우고 부자가 되기 전부터 계속해서 유지해야 합니다.

부자로 가기 위한 소비습관 3가지 원칙
  • 노동 수입의 50-70%는 자산에 투자 한다.
  • 소비를 하고 싶다면 투자에서 창출된 돈으로 소비한다.
  • 투자로 창출된 돈도 재투자 할 수 있다면 하라.

내가 벌어 들인 수입의 50-70%를 투자하려면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포기 해야 합니다.

가치 없는 것에 대한 소비는 당연히 없어질 것이고 식습관이 바뀔것이고 편안함이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가 부자를 목표로 삼고 위의 3가지 원칙을 지킨다면 자연스럽게 검소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노동으로 벌어들인 정말 가치 있는 돈을 우리가 투자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가치 있는 돈을 가치 없는 돈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대부분의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소비는 가치가 없는 것들에 소비를 합니다.

고급 자동차, 보석, 가구, 명품가방, 맛집, 편의성을 추구하는 것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대부분 부자가 아닌데 부자처럼 보이기 위한 것들입니다. 

이러한 소비는 가치 있는 돈을 쓰레기 통에 놓는 것이고 우리를 가난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만일 우리가 소비를 하고 싶다면 내가 투자한 것에서 창출된 현금으로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를 처음 시작 할때는 커피 한잔의 현금도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투자를 하면 현금이 창출됩니다.

예를 들어 주식투자를 할경우 배당이 나오는데 그 배당은 주당 1년에 2%의 배당이 나와 현금으로 창출됩니다.

지금 커피 한잔을 $4(5000원)의 가격으로 먹을수 있다면 스타벅스 주식을 10주($1100 11/11/2021 기준)를 사면 분기 별로 4100원이 나오니 1년에 딱 3번정도 커피를 사서 마실 수 있습니다.

지금 내가 소비하고 있는 돈을 투자를 통해서 얻으려면 얼마의 돈을 투자해야 하는지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왠만한 자산으로는 신상 핸드폰 하나 새로 구매 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부자가 되기 전까지 우리는 검소해 질수 밖에 없습니다. 

만일 나는 더 빨리 부자로 가고 싶다면 투자로 창출된 돈을 다시 재투자 한다면 더 빠르게 자산을 늘려 나갈 수 있고 더 빨리 부자의 대열에 올라 설 수 있을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까지 3가지 원칙을 지켜 나가려면 정말 오랜 기간 동안 정말 검소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위의 3가지 원칙을 꾸준히 지켜 간다면10-20년 안에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20년간 지켜온 이 습관은 부자가 되어서도 습관화 되어져 검소한 생활에 익숙 할 것이고 투자를 통하여 더 많은 자산을 늘려나가게 될 것입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 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부자로 만들어져가야 하는 것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부자이면 나는 부자입니다. 

 

https://larskang.tistory.com/126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요즘 부자 마인드와 부자에 관련된 수많은 글들을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부자가 되는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눈과 머리로는 접했는데 마음과 행동으로 옮겨

larskang.tistory.com

https://larskang.tistory.com/127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 된다 / 건강 관리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당연한 일 일수도 있겠지만 부자가 되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그래서 그들만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만들고 내일 습관적으로 그 루틴을 지키고 있습니

lars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