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면분할이란? feat. 엔비디아(NVDA)주식
엔비디아가 6/21 주식 분할을 할예정입니다. 주주총회때 확실한 결정이 되겠지만 4:1 액면 분할을 할 것임을 시사 했습니다.
여기서 액면 분할은 말그대로 주식의 가격을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 한주에 $400 하는 주식을 4:1로 액면 분할을 한다고 하면 한주에 $100이 되는 것입니다. 한주에 400불 이라는 부담이 100불로 줄어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주주들은 1주가 4주가 되는 것입니다.
액면 분할은 작년 애플과 테슬라가 액면 분할을 했었습니다.
보통 액면 분할을 하게 되면 기존의 주주들에게 주식 수량이 늘어난다는 것 외에는 큰 영향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 기업을 새로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한주를 매수 할 수 있으니 그 기업의 투자 문턱이 그만큼 낮아지는 것이죠.
그리고 액면 분할 소식이 들리면 보통 희소식이 때문에 주가가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지난달 5/21일 액면분할 소식이 들리자 엔비디아의 주가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잠깐 엔비디아 기업을 소개하면
엔비디아는 컴퓨터 그래픽 카드 GPU의 1등 회사 입니다.
컴퓨터의 연산처리 심장이 CPU라면 그래픽을 부분처리하는 심장이 GPU입니다.
지금도 그래픽카드 업계에서는 최고를 달리고 있고 새로 출시된 카드는 완판 또는 웃돈을 주고 사야하는 업계 최고 회사 입니다.
이러한 회사가 GPU 시장 뿐만 아니라 CPU 시장에까지 발을 뻗어 나가고 있고 최근 자율 주행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위치의 역활을 만들어내는 기술의 핵심 기업입니다.
엔비디아는 자율주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은 자동차를 주행 할때 움직이는 사물, 도로, 신호등, 속도, 날씨를 처리하여 자동차가 움직여야 할지 서야할지를 결정하는 인공지능의 기능을 담당하는 칩을 만들어내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자율주행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모든 차가 자율 주행을 탑재하면 할수록 돈을 버는 기업이 엔비디아 입니다.
여기서 엔비디아를 투자하는 가장큰 핵심은 자율주행 차를 만들어 내는 벤츠나 테슬라 토요타 같은 기업보다 자율주행에 있어서 필요한 핵심 기술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입니다.
엔비디아의 5년간의 수익률을 보면 1,411% 라는 어마머마한 수익률을 올렸으며 특히 코로나 이후로는 239%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관심과 기대 그리고 미래에 없어서는 안되는 기업이 된 것입니다.
실적 또한 2019년 부터 어마어마한 성장세로 시장의 예상치를 뛰어 넘는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은 매 분기마다 상승했고 순이익도 작년 같은 분기 보다 3배가 넘는 순이익을 남겼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아직 Dow지수에 편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액면분할 뒤 다우지수에 편입이 될것이다 라는 예상을 모두 하고 있습니다.
만일 이번 액면 분할 후 Dow 지수에 편입 되게 되면 다우지수에 엔비디아를 편입 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 만큼의 수익률 상승효과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이런 좋은 기업에 투자한다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만으로 내가 일을 하지 않고 나를 대신해서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기술자들이 밤새 연구하고 개발하여 최고의 판매전략과 상품으로 알아서 일을 해주니 감사할 따름이죠.
엔비디아는 저와 10년간 함께할 주식으로 최고의 기업입니다.
이제 주식액면 분할을 하면 낮은 가격에 한주를 더 살수 있으니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이렇게 오래동안 함께 할 좋은 기업을 찾아서 투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