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부자는 이런 걱정을 하지 않는다

Invest_Mind 2024. 2. 2. 05:00


우리 모두는 걱정거리들이 있다.
하지만 수입을 통해 자산을 만든 부자들과 수입이 있지만 자산이 없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걱정에는 차이가 있나는 것을 확인 했다.
수입은 있지만 자산이 없는 사람들은 아래와 같은 걱정을 한다.

*   낮은 매출 이익(53.5%)
*   일자리가 없어질 우려(36.6%)
*   경제적 자립 달성의 실패(55.7%)
*   비자발적 은퇴(61.1%)
*   경제적으로 자립할 계획이 거의 없어 보이는 자녀(60.6%)
*   은퇴 후 안락한 생활을 즐길 만한 재산의 부족(78.6%)

이웃집 백만장자들 중 - 토머스 스탠리


내가 벌어들인 수익을 통해 자산을 만들지 않은 사람 즉 소비습관으로 인해 자산을 만들지 못한 사람은 늘 나의 일자리와 수익 걱정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내일이 없이 오늘을 살아가기 때문에  모기지(or 렌트비), 자동차값, 카드값, 보험료 등을 매달 걱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나의 수입으로 자산을 만들고 돈이 돈을 벌어다 주는 구조를 형성했기에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벌어들인 수입보다 더 큰 수입을 만들어 내서 내가 일하지 않아도 수입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구조를 만들어 내지 못하면 나는 나이가 들어서 까지 일을 해야 하고 불의의 사고, 일방적인 해직, 사업의 실패 등의 걱정을 해야 하고 내 의지로 하는 은퇴가 아닌 비자발적 은퇴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가장 큰 문제는 나의 자녀들 또한 경제적 자립을 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지 못하기에 그들도 부모와 같은 걱정을 되물려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자산을 가진 부자들은 이러한 걱정의 비율이 현저하게 낮았습니다. 부자들의 가장 걱정 하는 것이 건강에 관련된 것들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구조가 형성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산이 없는 사람들은 건강을 걱정할 여유가 없습니다. 당장 먹고 살아야 하는 문제가 매달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벌어야 하고 이에 대한 스트레스의 보상으로 소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들에게는 시간과 여유가 없는 것이죠.

나는 지금 당장 일을 그만 두어도 현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자산이 있는가 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 당장 소비습관을 줄이고 내가 벌어들이는 수입으로 자산을 만들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이든 부동산 투자이든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지속적인 현금을 만들어 주는 자산을 만드는 것이 당신의 가장 큰 목표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