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의 시작

내 자산을 넘보지 마라

Lars & Eva 2022. 1. 8. 05:00
반응형

요즘과 같은 시기에 가장 핫 이슈는 역시 투자입니다.

부동산 투자이건 주식 투자이건 투자를 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경제적 안정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는 어쩔수 없이 돈을 벌어야 하고 돈은 우리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삶의 질을 달리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제 자본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불과 몇십년 전만 해도 우리 사회는 돈을 천시하고 돈을 멀리하는 사회 였습니다.

하지만 점점 많은 분들이 금융문맹에서 벗어나 돈에 대해 알게 되고 자본주의 시대에 살아가며 돈에 중요성에 대해서 깨달아 가고 있습니다. 자본과 자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돈에 대해 일찍 깨달으신 분들은 투자를 통하여 자산을 모아 경제적 자유의 대열에 서계신 분들도 이미 많이 계십니다.

경제적 자유는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완벽하게 만들어 놓았다라는 것에 있습니다.

부동산을 투자 했다면 부동산으로 들어오는 월세등이 있을 것이고 주식을 투자 했다면 매년 오르는 수익률과 배당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셨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일하지 않아도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또한 더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얻은 후에도 반드시 나의 자산을 관리하고 계속해서 자산을 불려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전에  나의 자산을 넘보게 되는 상황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인생을 살다가 보면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모르고 급한 상황에 돈이 필요하여 사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상황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 외의 이유에는 다시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 외의 이유는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주어야 하는 상황  또는 나의 품위 유지를 위해 소비를 하는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내 자산을 넘보는 것입니다.

 

자산을 만들어가는 중이거나 자산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내가 내 자산을 넘보는 일은 경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경제적 자유를 위한 구조를 만들기도 전에 그 구조를 무너트리게 된다면 경제적 자유의 삶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가 지금 경제적 자유를 위해 자산을 가지고 계시거나 모으시고 계신다면 그 자산은 기억에서 없애셔야 합니다. 

그 자산은 어느 누구도 넘봐서도 건드려서도 안됩니다.

 

내 주변의 지인이 돈을 급하게 빌려 달라고 한다면 구조를 건드리지 않는 선에서 돌려받지 않아도 될 만큼의 돈을 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가 사고 싶은 것이 있다면 투자를 통해 나온 수익으로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계획한 지출 외에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전까지는 금고의 자물쇠를 영원히 걸어 잠그셔야 합니다.

자산의 소비는 100% 손실입니다. 

하지만 소비를 투자로 한다면 어찌되었든 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의 자산에 손실이나는 것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가능한한 많은 자산을 만드시고 자산을 지켜내는 것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이 조건은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전과 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자산이 커지면 내가 일하지 않아도 자산이 수익을 가져다 주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됩니다. 

 

내 자산을 넘보지 마라

 

자산을 이제 모아가시는 분들도 나만의 원칙과 기준으로 자산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나의 자산관리를 하시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전까지 그 원칙을 지켜나가시는 것이 경제적 자유를 위한 가장 큰 걸음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