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알아야 부자가 된다

부자는 습관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 / 긍정적인 마인드

Invest_Mind 2021. 11. 6. 04:04

요즘 부자 마인드와 부자에 관련된 수많은 글들을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부자가 되는 사람은 아주 소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눈과 머리로는 접했는데 마음과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부자는 아주 천천히 이루어 집니다.
혹 갑자기 많은 돈을 벌었다 해도 부자의 습관과 마인드가 없다면 그 돈은 금세 눈녹듯 사라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자의 마인드를 부자가 아닐때부터 만들어 가야 합니다.
오늘부터 부자로 가기 위한 부자들의 마인드과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

부자들은 늘 긍적적인 사고와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투자를 해도 모든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공포와 위기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모든 것을 바라보고 위기를 기회로 만듭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위기를 당연하다 생각하고 두려워 하고 아직 다가 오지 않은 미래의 위기까지도 두려워하고 무서워 합니다. 바로 실패를 두려워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은 우리를 절대로 부자로 만들어 주지 못합니다.
투자를 하면 늘 위기가 닥쳐 옵니다. 최근 테이퍼링과 인플레이션 그리고 금리 인상이라는 이슈가 주식시장에 공포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올해초 테이퍼링 이슈로 주가가 하락할 때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을 탈출했습니다.
시장이 무너 질 것을 두려워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은 보란듯이 다시 상승해 신고점을 갱신하고 아직도 계속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2020년 작년 코로나 위기때를 한번 보겠습니다. 2020년 2월 20일 부터 3월 19일까지 미국 증시는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하락을 했습니다. 주가가 하락을 했다는 것은 코로나가 가져다준 시장의 공포에 동화되어 가진 주식 자산을 모두 처분하고 똥갚에 던져 버렸다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우리 모두가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 보지만 시장이 하락한 후 부자와 부자가 되지 못한 사람들의 행동에 주목해야 합니다.
3월 20일 이후 시장의 주가는 서서히 회복 되기 시작하는데 어느 누구도 시장에 뛰어들 용기가 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당장 코로나로 인해 모든 상점과 거리가 셧다운 되고 집에만 있을 그때 시장에 뛰어든 사람들은 바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부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코로나로 인한 주가의 하락을 하락으로 보지 않고 자산증식의 기회로 보았습니다.
최근 뉴스에 코로나 기간동안 미국의 상위 10% 부자들이 미국 전체 주식의 89%를 소유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외에 부자가 아닌 90%의 사람들은 겨우 미국 주식의 11%를 가지고 있다는 기사 였습니다.

코로나로 부자들은 위기를 기회로 삼았고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은 위기를 위기로 받아 들인 것입니다.
그래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하락 2년이 지난 지금 빈부의 격차가 너무도 심하게 벌어져 버렸습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경제 셧다운으로 인해 정부에서 풀어준 돈으로 휴지, 물 사재기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집안에 머물며 사용할 가치가 하락하는 자산인 가구, TV, 테블렛 PC, 노트북 등을 소비를 하였습니다.
언제 경제가 다시 돌아갈지 모른다는 막막한 생각으로 인해 인터넷으로 가구와 전자제품 구매를 늘렸고 집에 필요한 필수품을 구입해 저장해 놓은 것입니다. 그런데 사재기로 인해 없어졌던 필수 물품들은 단 2달 만에 모두 정상으로 돌아 왔고 갈수록 심해져 갈것 같았던 코로나는 백신의 등장으로 빠르게 경제가 회복 되었습니다.
또한 몇몇 사람들은 불안한 미래로 인해 은행에 저축을 하여 저축률이 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돈은 지금 서서히 다가오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저축한 돈의 가치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그와 같은 시기에 정부에서 풀어준 막대한 자금과 자신의 현금자산을 가지고 주식시장에 막대한 투자를 하였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생각을 가지고 미국 시장이 충분히 극복하여 경제가 다시 돌아갈 것이라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결과 코로나 사건이 발생 2년이 다되어 가는 시점에 부자는 더욱더 부자가 되었고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 졌습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위기를 위기로 받아 들였고 언젠가는 코로나가 사라질 것이고 경제가 다시 회복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사고를 하지 못해 위기를 기회로 잡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는 긍정적인 사고와 마인드를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위기를 기회로 변화 시킬수 없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2021년말 현재도 미국 주식시장에는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이라는 위험 요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은 코로나 위기와 빈부격차의 차이를 보았음에도 여전히 부정적인 마인드로 위기를 기회로 잡지 못합니다.

부자들이 다 해먹어서 나는 먹을 것이 없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으로 인해 주식이 하락할까 봐 투자 못한다.
지금 코로나 때보다 너무 많이 올라서 너무 비씨서 투자 못한다.
주가 하락이 두려워 투자를 못한다.
생활하기도 빠듯한대 투자할 돈이 없다.
너무 비싼 우량주는 한주 사기도 힘들어서 못산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은 내가 부자가 되지 못하게 하는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부정적인 사람과 같이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말과 생각은 전염성이 강하기 더러운 오물을 뒤집어 쓰는 것과 같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으로 스스로 더러운 오물을 스스로 뒤집어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나를 긍정적인 사고 바꾸어 주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 한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 강사인 멜 로빈스는 부정적인 사람을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매일 아침 일어나 거울을 보며 자기 자신과 하이파이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는 5초만에 나의 뇌를 깨우고 부정적인 생각에서 긍적적이고 밝은 사고로 나를 바꾸어 주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짧은 5초가 나를 변화시키고 나를 큰 부자로 만들어 준다면 안할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오늘 긍정적인 마인드가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첫번째 요소임을 반드시 기억하기시 바랍니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전부터 부자의 습관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 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부자는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부자로 만들어져가야 하는 것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부자이면 나는 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