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의 주식일기
주식투자를 꼭 해야하는 이유. - 22 -
안녕하세요 ^^ 에바입니다.
너무 오랫간만에 글을 올립니다.
잠시 쉬어간다는 게 1달을 쉬었네요. ㅎㅎ
저의 남편에게 엄청나게 구박을 받으면서
한달 푹~ 쉬었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꾸준히 샀습니다. ^^
주식을 사모으는 게 저의 취미이자 생활입니다. 하하
남편과 저의 대화의 90%이상이 주식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나머나 10%는 은퇴후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 이야기를 합니다.
제가 글을 쓰면서 자주 언급하는 이야기지만 주식을 시작한 것을 지금까지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식을 알지 못한 시절로는 절대 돌아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가정의 경제는 될수 있으면 한 사람이 관리하는 게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그래야만 돈의 흐름도 알 수 있고 어디서 어떻게 지출을 줄이고 절약할 수 있는 지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여윳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출을 줄이고 절약을 하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돈을 안 쓴다고 절약이 되는 건 아닙니다. 자칫 잘 못 하면 궁상스럽게 보일 수도 있고 본인 스스로가 현타가 올 수 있습니다.
작년4월부터 열심히 주식을 투자한 저는 1년도 되지 않아서 1억이 되었습니다. 제가 돈자랑을 할려고 하는 게 아닙니다.
수익률이 좋아서 1억이 된게 아니라 저의 종잣돈이 1억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1년도 안되어서…
주식투자를 시작한 작년 4월은 코로나로 인해 미국의 모든 생활이 셧다운이 되었습니다. 남편도 실직하였고
제가 운영하는 가게도 힘들어 졌습니다.
저는 그 당시에 카드값도 1만불(1천 200만원정도)이 넘게 있었고 차도 2대나 월부로 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전세가 없으므로 저는 월세를 꼬박꼬박 내야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국가에서 지원금도 주고 실업수당도 받을수 있었습니다.
저는 많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일을 했습니다. 그런생활을 6개월 했습니다. 그리고 10월부터 남편도 새로운 직장을 구했고 저도 일상으로 돌아갔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마음은 편하지 않았지만 나름 잘 쉬고 잘 놀았습니다.
대신 남편은 주식 공부를 많이 했고 저는 열심히 주식에 돈을 투자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저의 소비습관도 바뀌어 가게 되었습니다. 부자도 아닌데 부자처럼 살려고 했던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반성도 많이 했습니다. 깨닫고 보니 주위에 많은 분들이 부자처럼 사는 소비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얼마나 돈을 생각없이 쓰고 있는지도 알게 됩니다.
저는 지금도 천천히 생각이 바뀌고 소비습관도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절약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궁상스럽지 않게 삽니다. ^^ 아무리 아껴도 쓰고 싶은 것은 쓰고 먹고 싶은 것은 먹습니다.
주식투자를 제가 권하는 이유는 자연스럽게 본인의 자산이 늘어 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위해서 절약이 자연스럽게 되고 소비습관이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여윳돈만 생기면 무조건 주식을 사게 됩니다.
저는 장기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현재 수익률에 연연하지 않아서 별로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그리고 은행에 저축하는 것보다 수익률이 훨씬 좋은 주식들에 투자하고 매일 살수 있으니 돈만 생기면 주식을 사게 됩니다.
저의 자산은 이렇게 모아져 가고 있습니다.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자산은 시간과 함께 꾸준히 늘어 갈 것입니다. ㅎㅎ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꾸준히 장기투자를 하게 되면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그 변화로 인해 인생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물론 좋은 방향쪽입니다. ^^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조기 은퇴하는 그 날까지 모두들 주식부자 되세요~~
'Eva의 주식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가 같이하는 주식투자^^ - 23 - (48) | 2021.07.14 |
---|---|
주식투자를 꼭 해야하는 이유. - 22 - (48) | 2021.07.12 |
쉬어가는 주식투자 ^^ - 22 - (22) | 2021.06.10 |
나의 미니멀 라이프(feat.주식투자) - 21 - (47) | 2021.06.02 |
매일 주식 사서 모으자!! (Feat 100불의 힘) - 20 - (53) | 2021.05.26 |
환상적인 일상 (주식이 떨어졌던 날) - 19 - (35) | 2021.05.16 |
Tag
'Eva의 주식일기'의 다른글
- 이전글쉬어가는 주식투자 ^^ - 22 -
- 현재글주식투자를 꼭 해야하는 이유. - 22 -
- 다음글부부가 같이하는 주식투자^^ - 23 -
관련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
-
-
-
-
-
-
성실히 일해서 월급 받고 저축하고 청약 기다리고,,,, 이건 진짜 옛날말이죠ㅜㅜㅜ 주식/코인/부동산 투자 아니면 진짜 답 없다고 생각합니다!!ㅠㅠㅠㅠㅠ 저도 열심히 주식공부 해야겠어요ㅎㅎㅎ
답글 -
다 맞는말이네요.
답글
요즘 적금 1.3%더라구요.. 옛날처럼 저금해선 답이없는것 같습니다. 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와 대단하시네요~ 1억이라니 멋지네요
답글
푹쉬다 오셨으니 정보글 주식글 많이 올려주세요^^
투자쪽은 똥이라 이렇게 글로라도 배워야겠어요 -
-
에바님이 글 쓰신 거 보고 제목도 안 보고 그냥 들어왔어요ㅎㅎ 한 달 동안 푹 쉬셨나요?
답글
라스님과 에바님도 코로나 때문에 그런 힘든 시기를 겪으셨군요ㅠㅠ 그래도 벌써 투자한 금액이 1억이나 되고 지혜롭게 위기를 이겨내신 것 같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럼 앞으로도 더 승승장구하시길 빌겠습니다~!-
Lars & Eva 2021.07.14 07:17 신고
수진잉님 감사합니다. 기회는 늘 위기에서 오더라구요. 저희는 다행히 술기롭게 대처 한것 같아요.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수진잉님도 늘 좋은 일만 일어나길 기도할께요.
-
-
-
-
Lars & Eva 2021.07.14 10:58 신고
유툽에서 존리님 영상중에 ‘왜 주식인가?’라는 영상을 한번 보시면 아마 생각이 바뀌실껍니다. 저도 그 영상을 보고 투자공부를 시작하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삶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링크 올려드려봅니다. 한시간 짜리인데 인생을 위해서 한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는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SAy5LWGvoGQ
-
-
-
Lars & Eva 2021.07.14 18:11 신고
방문 감사합니다. 저희는 가치 투자자입니다. 장기투자자죠 의미 없는 단타만 안하면 좋은 투자자라 생각합니다.
-
-
-
-
Lars & Eva 2021.07.22 14:51 신고
ㅎㅎ 반갑습니다. 레벨업님. 제 블로그 폴더 중에 주린이방 글 처음 부터 하나씩 읽으시다 보면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감이 올꺼에요. 먼저 존리님 영상부터 보셔요.
https://youtu.be/SAy5LWGvoGQ
영상이 길기는 한데 인생에 전환점을 줄것입니다.
-
-
저랑 마인드가 비슷하네요^^
답글
저도 빨리 시드머니가 1억찍고 싶네요 좀 더 있어야 할것 같지만
투자는 평생하는거니깐 급하지 않게 차근차근해야죠 ^^ 성투하세요
광꾹했습니다-
Lars & Eva 2021.07.29 22:21 신고
광꾹 감사합니다^^
마인드가 같은 분들을 만나면 기분이 좋습니다. 힘도 나구요^^
차곡차곡 주식을 모아서 주식 부자 되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