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주식일기

장기투자가 답이다 (feat 가족, 지인) -18-

Lars & Eva 2021. 5. 12. 13: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바입니다.
지난주 주말에 저희에게 많은 일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주식에 관한 얘기입니다.

 

 


알고 지낸 30대초반인 부부와 토요일에 같이 저녁식사를 하면서 우연히 주식얘기를 했습니다.
30대초반의 남편은 작년에 주식을 시작했지만 많이 투자를 하지 못했습니다.

20대 후반인 와이프는 주식을 잘 몰랐지만 저희의 주식얘기를 들으면서 미래의 희망을 봤다면서 진지하게 주식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돈쓴게 아깝다고 아쉬워했지만 20대후반부터 주식을 시작하면 너무 좋은 기회이지 않냐고 했습니다.

40대가 되기 전에 은퇴할 수도 있다고 하니까 깜짝 놀라면서 상상도 못했던 일이라면서 좋아했습니다.

이 두 부부와 새벽12시까지 얘기하고 주식 이야기로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주식투자는 이 부부의 결정대로 갈 것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10년뒤에 같이 은퇴했으면 합니다.

 

 


저희 시부모님들은 두분 모두 주식에 긍정적이시며 계속 한국주식을 하시고 계셨습니다. 
작년부터는 우리의 권유로 미국주식도 시작하셨습니다.

두분 모두 70대중반이시지만 열린 마음으로 주식에 투자하시고 배당금을 받으시면 다시 재투자하십니다.

그리고 시어머님과 저희 남편은 미국 주식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어머님은 센스가 있으셔서 남편한테 정보를 얻으시면 바로 바로 투자하십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미국주식에 투자하고 계시고 저희를 많이 응원해 주십니다.

 

 

자 그럼 저희 친정쪽은 어떻까요?
지난주 토요일까지 제가 주식을 하는 줄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저희집은 시골이라 주식은 망하는 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니 아예 이야기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가서 진지하게 주식 투자를 권할려고 했는데 언니가 제가 주식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언니는 한국 주식을 단타로 하고 있었고 돈도 없는 제가 주식을 한다고 하니 엄청 걱정하면서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하더군요. 하하하

 

제가 25살 때부터 일본 유학부터 시작해서 미국에 정착할때까지 제 힘으로 살았는데.... 나를 못 믿더라구요.
역시 주식 투자의 선입견은 깨기가 힘듭니다.
다행히 언니와 다시 한번 통화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존리 영상을 추천했습니다.
장기투자의 중요성과 왜 미국주식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10년뒤에 같이 은퇴하고 지금부터 장기투자를 하자고 했고 언니도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언니부부, 그리고 22살 조카까지도 장기투자를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저희 조카는 22살인데 사고 싶은 주식이 디즈니주식과 카카오주식이라고 합니다. 역시 젊은 애들이라 생각이 빠릅니다. 기특합니다.

 

 

 

3일동안 가까이 있는 지인과 가족들이 주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장기투자를 하면서 조기은퇴를 꿈꿀 수 있다는 말에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주식투자한지 1년 밖에 안되었지만 저희가 느껴던 희망과 기쁨을 같이 누리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저보다 5년 일찍 100%주식을 투자한 JCTV님의 이번 4월의 수익률을 보겠습니다.

 

 

JCTV 연수익률과 4월 수익률

 


Jctv님은 2016년에 주식을 시작했으면 현재 6년째 장기 투자를 하고 있고 100%주식에 투자하고 계시는 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전혀 모르지만 저희와 100%주식투자방법이 같아서
멘탈이 흔들릴 때마다 보면 힘이 납니다.
현재 이분은 자산이 7억 5000만원이십니다.

 

 

JCTV  누적수익률

 

 

 

JC TV 현재 총수익률

 


이 그래프가 보이시나요?
6년째(현재)에 7억 5000만원이고 올 말 정도에는 9-10억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이 것은 저의 추측입니다.
이 낯익은 수익률은 저희 부부의 예상수익률입니다. 6년에 10억입니다.

 

 

 


Jctv와 얼추 비슷하죠?
주식은 환상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계산이 나오는 진정한 투자입니다.
돈이 돈을 벌게하는 유일한 방법은 주식투자입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흙수저가 금수저가 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흙수저로 태어나서 금수저로 삶을 누리는 인생 너무 멋지지 않나요?


주식을 장기투자하는 것은 때론 지루하기도 하고 남들은 돈을 버는 것 같은데 나는 수익이 없는 것 같아서 조바심 나기도 합니다.

저는 그럴 경우 아예 저의 주식계좌도 보지도 않고 수익률도 확인도 안하고 주식에 관한 어떤 유투브로 보지 않고 저에게 휴식을 줍니다. 

그리고 존리영상과 JCTV 영상이나 긍정적인 영상을 보고 멘탈을 다시 잡습니다. 

저도 처음 주식을 하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인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장기투자로 결정했고 목표를 정했으니 끝은 봐야하지 않을까요?

 

 

좋은 주식에 장기투자하셔서 주식부자 되시고 조기은퇴하세요!!!
저는 친정 식구들도 장기투자를 하게 되어서 기분 좋게 글을 올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