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_Mind: 투자의 첫걸음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의 첫걸음

Eva의 주식일기

언제까지 육체적 노동을 해야하나... - 3 -

Lars & Eva 2021. 4. 4. 02: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하루살이 노동자입니다.

몸이 아프면 일하지 못하고 일당도 벌지 못하는 100% 육체적 노동자입니다. 

다행히 지금까지 심각하게 아파서 일을 못한 적은 없지만 늙어서도 이 일을 해야한다는 것이 절망적이었습니다.

은퇴는 할 수도 없을 것 같았어요.


이 미국땅에서 아무도 없고 저랑 남편만 살고 있습니다. 

20살부터 지금까지 일했는데, 제손에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고 빚만 있더라구요.

미국영주권은 2018년 9월에 받고, 남편이 취업된지 1년만에 코로나가 터져서 실직되었습니다.

정말 그때는 미래가 너무 암울해서 잠깐 우울증이 왔었습니다. 


그때 주식을 알고 존리님의 영상을 보고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저희 주위에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이 정확히 한명 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도움을 받았답니다. 

얼마나 천사같던지... 다행히 저희랑 같은 마인드로 주식을 장기투자로 보고 있어서 더욱 힘을 내게 되었습니다. 

 

 

 

 

 

이 수익률표는 프린들님이 만들어 놓으신 표를 저희 남편이 우리의 예상 주식수익률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저 표로 본다면 꾸준히 한달에 2-300만원 이상 주식을 사서 모은다면 10년 안으로 10억이 된다는 우리의 예상 주식수익률이었습니다. 

믿어지시나요?

절대 못 믿죠!! 저도 설마 내가 10억을 벌겠어?하는 마음으로 1년간 주식을 사 모았습니다. 

현재 1년이 안된 우리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벌써 1억을 넘기고 1억 7천을 모았습니다.

우리가 만들어 놓은 예상주식수익률보다 더 많은 주식을 사 모았고, 더 빠른 시일내에 10억을 벌수도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저희의 마음이 바뀌면 보는 눈도 바뀌고, 소비패턴도 바뀌고 생각도 바뀝니다. 그리고 인생이 바뀝니다.

 

주식에 대한 확신이 생겨서 블로그도 시작했습니다. 

전문적으로 주식을 알지는 못하지만 장기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할말도 엄청 많답니다. 

제대로 된 주식을 만나서 예쁘게 키우는 재미를 느껴 보세요.

주식 그냥 한주라고 빨리 사세요!!!

그럼 또 만나요.